■コミュニティー(대화방)   
동경교회 당회알림(2020-06-22호)에 대한 질문 【Click순】   【LIST】  
2020-06-25 19:20:34  クリック数(Click수):632  掲載者(글쓴이):팩트체크체크   【申告(신고)】  【修正(수정)】  【削除(삭제)】  
facebook twitter    ⇐FaceBook、Twitterにもご紹介ください。(소개해 주세요)
당회의 알림에 대해 질문 및 의견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1. 자칭 책임역원회에 대하여
그 분들이 자칭 책임역원회(이하 자책회)라고 하면서 사실과 다른 설명으로 교인들을 선동하고 혼란스럽게 하고 있으므로 당회에서 여러분께 바른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제발 바른 정보를 정확히 알려주십시요.


2. 임시당회장의 선임과 등기변경
=> 어느쪽 주장이 맞는지 궁금해서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아 살펴보았습니다.

*. 조중래 목사의 등기내용: 대표역원대무자-> 동경교회 임시대표-> 임시당회장
*. 김병호 목사의 등기내용: 대표역원-> 동경교회 대표-> 당회장(담임목사)
이 등기내용의 차이는 뭔가요?

성도들도 모르는 사이에 당회에서 멋대로 결정하여 동경교회의 담임목사님을 바꾼 것인가요?

아니면 당회에서는 임시당회장을 선임했는데, 김병호 목사가 멋대로 담임목사로 탈바꿈시켜 등기를 한 것인가요?


3. 교회 인감 및 통장에 대하여
=> 당회측에서 통장과 도장을 넘겨 달라고 했던 당시의 상황을 들었습니다.

5월 31일 주일에 당회측 3장로님이 재정담당을 호출하여 통장과 도장을 내 놓으라고 요구했고, 요구한 이유는 대표를 바꾸면서 현재 동경교회의 구좌를 동결시켜 놓았으니 이 구좌동결조치를 해제하기 위해 통장과 인감이 필요해서 요구한다는 내용이었지만, 나중에 밝혀진 사실로는 당회에서는 이미 5월 29일에 모든 통장과 인감에 대해 분실신고와 재발행신청을 진행해 놓은 상태였다고 들었습니다.

우선, 의문이 드는 것은 분실신고를 해서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된 통장과 인감을 왜 요구한 것일까요?

이후 회계책임자 분과의 대화에서 구좌동결이 통장 분실신고와 같은 내용이라고 당회측 장로님이 말하셨다는데 정말로 그렇게 알고 계시는 것인지요?


4. 교역자 및 사무원 급여 지급등에 대하여
=> 교회에서도 인터넷 뱅킹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으로 지급은 안되는 것인가요?

왜 그렇게 현금인출이 가능한 통장과 카드에만 목을 메는 것인지요?

따로 현금을 인출해야만 하는 사정이 있는지요?


5. 교회 사무실 근무 및 부교역자에 대하여
=> 당회는 예배관련은 물론 교회사무와 업무지시와 그 업무를 관리 감독할 책임은 있는데 능력은 없는 것인가요?

교회내 문제에 대해 변호사에게 의뢰를 해야 할 만큼 고용계약이 복잡한 것인가요? 아니면 당회가 단순한 고용계약도 판단하지 못할 만큼 능력이 없는 건가요?

당회의 변호사 위임계약은 누구의 승인을 받고 진행된 것인가요?

나중에 제직회의 승인을 받을 것인가요?

아니면 지금까지처럼 당회는 교회의 최고기관이라고 주장하면서, 승인없이 계약하고 그 비용도 승인없이 지급할 예정인가요?


6. 임시당회장(교회 대표자)의 교회출입저지에 대하여
=> 이미 담임목사로 등기를 마쳐놓고, 이제와서 헌법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담임목사를 청빙하겠다고 하면 누가 믿을까요?

정말로 교회질서를 회복시키고 규정된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자 한다면, 현재 불법으로 담임목사 등기를 진행한 김병호 목사는 사퇴하고, 지방회와 교회가 협의하여 새롭게 임시당회장을 정하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7. 교회 홈페이지에 대하여
=> 교회 홈페이지의 변경은 사유가 발생하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교회내 담당부서와 협의를 거쳐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요?

홈페이지에 대한 지식이 있다고 해서, 담당부서와의 협의도 없이 맘대로 바꿔도 된다고 한다면 어떻게 교회질서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8. 교회 헌금에 대하여
=> 교회 헌금관리는 일원화가 되면 안되다고 생각합니다.

일원화의 폐단은 이미 정장로님, 전장로님의 유용사례로 증명이 되었고, 헌금의 관리는 이원화로 관리가 되어 서로간 체크를 통해 제대로 사용되는지 감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캐쉬카드는 아무도 모르게 현금이 인출될 위험성이 있기에 사용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끝으로, 당회에서 표기한
2020년 6월 22일
재일대한기독교회 동경교회 당회
김병호, 김영천, 김일환, 박재세
=> 이 표기에서 이미 당회의 생각이 느껴집니다.
김병호 목사님을 이미 임시당회장이 아닌 당회장으로 당회에서는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러한 일은 절대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total : 3] ( 1 / 1 )
1  お名前(이름) : 죠수아20-06-25 22:14:28  【申告(신고)】 【修正(수정)】 【削除(삭제)】
 [팩트체크체크] 님,
사용하는 닉네임도 헷갈리게 하고 질문내용도 헷갈리게 하네요.그리고 약간 악의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당회알림속에 정답이 다 있으니 몇번 더 읽어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답을 찾아서 조금 더 화이팅하셨으면 합니다.


2  お名前(이름) : 다이애나20-06-26 01:12:27  【申告(신고)】 【修正(수정)】 【削除(삭제)】
 팩트체크체크 님

순리대로 사시길 바래요.
질서와 조화의 하나님 자녀 맞으시죠!
책임역원 분들의 1.2차 설명회 듣고 놀란 사람이에요.
설명회의 내용이 모두 사실이라면
현재 동경교회 당회원이신 장로님들과 ㄱ목사님
4인 전부 감옥 가셔야될것 같아서요.

순리대로
기다려 보면 알겠지요.


3  お名前(이름) : 열매와나무20-06-27 03:21:00  【申告(신고)】 【修正(수정)】 【削除(삭제)】
 위에 내용이 사실이라면 큰일이네요. 왜 교인들 의견을 무시하고 마음대로 그것도 비밀리 정하는 거죠? 역시 말은 양쪽 다 들어봐야 사실을 알 수 있는것 같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바랍니다. 제가 보기엔 누구도 알수있게 정리한것 같은데 뭐가 햇갈리는지...질문 하신분 인신공격 하는것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무슨 대응팀이라도 있는건가요?

ID   Pass  【会員登録】  【LIST】


400字以内(400자 이내로 입력)






 
東京教会DongMiMo   재일대한기독교회 동경교회의 미래를 위한 모임(동미모) [規則]
在日大韓基督教会 東京教会の未来のための会(DongMiMo)
Copyright © by DongMiMo. All rights reserved.
HP: https://kuiaratame.com/dongmimo    eMail: dongmimo@kuiarat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