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コミュニティー(대화방)   
신형코로나 경증환자, 긴급성이 높은 13개 증상목록 공표 【Click순】   【LIST】  
2020-04-29 23:00:17  クリック数(Click수):244  掲載者(글쓴이):ILoveJesus   【申告(신고)】  【修正(수정)】  【削除(삭제)】  
facebook twitter    ⇐FaceBook、Twitterにもご紹介ください。(소개해 주세요)
신형코로나 경증환자, 긴급성이 높은 13개 증상목록 공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숙박시설이나 자택에서 요양하는 경증환자에 대해 후생노동성은 "입술이 보라색으로 되었다", "앉지 않으면 숨을 쉴 수 없다"등 중증화의 징조가 되는 긴급성이 높은 증상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목록을 발표했다.

후생노동성은 당초 경증 환자나 증상이 없는 사람에 대해, 숙박시설이나 가정에서 요양해 달라는 방침으로 하고 있었지만, 사이타마현에서 자택 대기중이던 남성이 사망한 것등으로 인하여 숙박시설에서의 요양을 기본으로 하는 방침으로 변경했다.

단, 가정형편등으로 자택에서 요양하는 환자도 있고, 용태가 급변할 가능성도 있다는 점에서 시급한 증상을 스스로 체크할 수있는 목록을 발표했다.

이중 증상의 예로는 표정과 외모가 "안색이 확실하게 좋지않다.", "입술이 보라색으로 되었다" 또한 답답함의 상태로는 "가슴에 통증이 있다", "옆으로 누울수 없다. 앉지 않으면 숨을 쉴 수가 없다.", "어깨로 숨을 쉬고 있다."등 총13개 항목을 들고 있다.

후생노동성은 이러한 항목을 환자와 가족이 원칙적으로 1일 2회 확인하고 해당하는 항목이 하나라도 있으면 자택 요양의 사람은 지방자치단체의 연락창구, 숙박시설이면 배치된 간호사등에게 즉시 연락해 달라고 하고 있다.


13개 항목은,

[표정, 외모]
▽ 안색이 확실하게 좋지않다.
▽ 입술이 보라색으로 되었다.
▽ 평소와는 다르고 모습(상태)이 이상하다.

[답답함 등]
▽ 숨이 거칠어 졌다. (호흡수가 많아 졌다.)
▽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다.
▽ 생활을 하고 있지만 조금만 움직여도 답답하다.
▽ 가슴에 통증이 있다.
▽ 옆으로 눕지 못한다. 앉지 않으면 숨을 쉴 수가 없다.
▽ 어깨로 숨을 쉬고 있다.
▽ 갑자기 (2시간 이내를 기준) 숨을 씨근거리기 시작했다.

[의식장애 등]
▽ 정신이 흐릿하다. (반응이 약하다.)
▽ 몽롱해 하고있다. (대답이 없다.)
▽ 맥이 흐릿하고 맥의 리듬이 흐트러지는 느낌이 든다.

2020 년 4 월 29 일 NHK 방송
 

[total : 0] ( 1 / 0 )

ID   Pass  【会員登録】  【LIST】


400字以内(400자 이내로 입력)






 
東京教会DongMiMo   재일대한기독교회 동경교회의 미래를 위한 모임(동미모) [規則]
在日大韓基督教会 東京教会の未来のための会(DongMiMo)
Copyright © by DongMiMo. All rights reserved.
HP: https://kuiaratame.com/dongmimo    eMail: dongmimo@kuiaratame.com